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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동래구, 구청장 직속 원스톱 민원처리 TF팀 구성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10:40]

부산 동래구, 구청장 직속 원스톱 민원처리 TF팀 구성

주민과의 소통창구 역할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10:40]

민선 8기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동래구청장직 인수위원회를 마무리하고 7월 1일 취임식을 가진 후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한다.

 

장준용 구청장은 취임 전부터 강조한 “늘 주민들과 소통하고 구민의 목소리에 적극적인 자세로 귀를 귀울이겠다”는 말을 실행하기 위해 공약사항이기도 한 구청장 직속 ‘원스톱 민원 처리 TF팀’을 취임과 동시에 운영한다고 말했다.

 

구청장실 옆에 설치되는 ‘원스톱 민원 처리 TF팀’의 주요 업무는 구청장을 찾아오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은 물론 현장에 나가 불편 사항과 주민 의견을 청취한 뒤 부서와 협의하여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역할이다.

또한, 다수인 민원이나 재개발, 재건축 민원 등 구청장과의 대화가 필요하면 매주 특정 요일을 지정하여 언제든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는 역할도 한다고 전했다.

 

장준용 동래구청장은 “생활민원, 복합민원 등 여러 경로를 통해서 오는 민원에 대해서도 월별 통계를 통해 민원 처리상태를 확인하는 등 언제 어디서든 주민 불편 사항이 없도록 발로 뛰는 행정, 섬김의 행정으로 구민 모두가 공정하고 희망찬 동래, 살고 싶은 동래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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