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군, 여름방학 독서교실. ‘책 읽으며 시원하게 여름나기’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0:06]

영동군, 여름방학 독서교실. ‘책 읽으며 시원하게 여름나기’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1 [10:06]

충북 영동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레인보우영동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과 유아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역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을 통해 독서문화를 활성화하며, 건전하고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의 건강 및 운동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유아발달프로그램 ‘몸도 튼튼 마음도 쑥쑥’ 프로그램이 7월과 8월 각 팀별로 매주 월요일마다 지하 전시실에서 열린다.

 

또한, 동화책과 음악을 접목한 북스타트 책놀이 ‘책 쿵 리듬 쿵’ 프로그램이 7월과 8월 기수별로 매주 수요일 어린이 자료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복하게 나란히’의 저자 송아주 작가를 초청해 ‘모두가 행복한 양성평등’의 주제로 특강도 계획돼 있다.

 

각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 시청은 레인보우영동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후, ‘독서문화-프로그램 신청’에서 가능하다.

 

모집인원 및 대상연령, 모집일정 등은 영동군청이나 레인보우영동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꿈나무들이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책과 함께하는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