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추진

국가산단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의 핵심 동력 확보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0:03]

홍성군, ‘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추진

국가산단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의 핵심 동력 확보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1 [10:03]

홍성군은 국토 균형발전과 내포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제20대 대통령 선거 공약사업으로 "내포 뉴그린 국가산단"을 건의하여, 현 정부의 7대 공약, 15대 정책과제에 반영되는 성과를 얻어냈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민선 8기 이용록 군수의 공약사업에 반영 후 홍성군의 제1 역점 과제로 선정하고, 국가산단 추진계획을 제1호로 결재로 하는 등 내포 뉴그린 국가산단 조성사업 선정을 최우선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군수는 취임 후 곧바로 국가산단 업무를 전담하는 TF팀을 구성하고, 국토교통부의 국가산단 후보지 선정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적으로‘내포 뉴그린 국가산업단지 타당성 용역’을 발주하여 선정과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더불어 성장성 있는 특화업종 선정과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공공기관과 대학, 연구기관을 유치해 국가산단 입주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인재 육성 및 기관?업체 취업연계 플랫폼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내포 뉴그린 국가산단’의 성공은 충남 내포 혁신도시의 완성과 함께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인구 유치는 물론 내포신도시 인근 부지에 있던 축사 이전으로 악취 해소를 통한 생활 여건이 개선되며, 홍성군 지역경제 활성화로 홍성군을 충남의 경제 거점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윤석열 대통령은 충남 외의 지역에도 신규 산단 조성을 약속한 만큼 우선순위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경쟁은 불가피하지만 홍성군의 모든 행정역량을 동원하고 충청도, 군?도?국회의원, 관계부처와 유기적인 대처를 통해 반드시 선정에 성공하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