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청소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관리자 교육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 지난 6월 18일과 25일 청소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전문 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회에 걸쳐 총 16시간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3학년 취업 예정자 중 교육을 희망하는 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HACCP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HACCP 관리 7원칙 △인증 신청 실무관련 등의 내용을 진행했다.
HACCP은 식품 및 축산물의 원료부터 유통 및 판매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요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안전관리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안전 관리 체계를 인정받고 있다.
식품위생법 개정으로 HACCP 의무 적용 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HACCP 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재단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HACCP 품질인증이 필수인 식품 가공업 기업에서 인력 수요가 있을 경우 기업과 매칭 시도 등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한상일 사무처장은 “이번 HACCP 관리자 양성과정 교육이 취업을 준비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업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