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놀러오세요!" 태안군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관 문 열어10일까지 ‘메타버스 태안군 사회적경제 온라인 홍보관’ 운영
태안군이 가상공간에 사회적경제 기업 홍보관을 조성·운영한다.
군은 7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 간 온라인에서 ‘메타버스 태안군 사회적경제 온라인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홍보관은 PC와 휴대폰, 태블릿 등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기기로 접속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에 접속해 홍보관 팝업 속 링크를 클릭하거나 QR코드를 인식하면 홍보관으로 연결된다.
가상 홍보관 내 로비에서는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홍보 영상을 상시 만나볼 수 있으며, 대강당에서는 1일 최영준 강사의 강의에 이어 4일 김재춘 강사의 사회적경제 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소통공간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다목적실에서는 군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메타버스 홍보관에서는 참여자가 아바타를 생성해 입장하게 되며,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면면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태안군에서도 메타버스 공간에서의 지역 기업 홍보를 강화하고자 가상 홍보관을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 모색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통해 실제 현실처럼 사회·경제·교육·문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