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치매안심등불’기관 모집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는 우리 주변 ‘치매안심등불’
청주시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청원구에 위치한 지역상점을 대상으로 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는 ‘치매안심등불’기관을 모집한다.
치매안심등불은 치매 환자와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이 우리 주변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치매환자 실종을 줄이고자 지역실종자 알림 문자 확인 후 배회하는 치매환자를 발견하면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 도착 전까지 임시보호를 하는 역할과 상가를 방문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청원보건소는 2022년 6월 기준으로 청원구 소재 약국, 병원, 경찰서, 식당 등 19개소를 치매안심등불기관으로 지정했다.
치매안심등불 지정은 청원구 소재 지역상점은 청원보건소로 신청가능하며, 치매안심센터에서 상시 모집 중이다. 치매안심등불기관으로 지정되면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등불 현판과 치매 관련 정보지를 제공하며, 치매 실종과 배회 환자 발견 시 대응 방법교육 등을 진행한다. 청원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많은 지역 상점이 치매안심등불기관으로 참여해 치매가 있어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