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북구,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한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18:04]

부산 북구,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한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18:04]

부산 북구는 오는 8월 31일까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의 복지수요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여름철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북구는 최근 잇따른 고독사 등 복지위기가구 사망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중장년층 1인가구, 고독사 우려 가구, 기초 및 긴급생계지원 탈락자, 폭염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으로 통보된 가구에 대한 집중적인 발굴과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구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를 강화하고자 동 행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취약계층 상담 및 가정방문과 현장조사를 강화하고, 인적 안전망인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매니저 등을 적극 활용해 생활 속 현장 중심의 다양한 홍보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복지위기가구에 대해서는 긴급복지지원제도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급여 신청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공적지원이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민간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또한, 복합적인 문제를 지닌 가구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오태원 구청장은 “여름철 폭염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고독사가 심히 우려되는 시기에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세심하게 지원해 살기 좋은 북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이 있다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