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원도, 강릉 의료원장 및 도립 강릉요양병원장 임명

강릉의료원장 : 김 종 욱(64년생) 전 강릉아산병원 흉부외과 교수 임명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4 [14:49]

강원도, 강릉 의료원장 및 도립 강릉요양병원장 임명

강릉의료원장 : 김 종 욱(64년생) 전 강릉아산병원 흉부외과 교수 임명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4 [14:49]

강원도는 7. 1.일로 임기가 만료된 강릉의료원장에 김종욱(64년생)을 임명, 도립강릉요양병원장에는 전진표(57년생)를 임명했다.

 

신임 김 종 욱 강원도 강릉의료원장은 1989년 전남대학교에서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전남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서울아산병원 흉부외과 전문의, 강릉아산병원 흉부외과 과장, 교수 등을 역임하였다.

 

신임 전 진 표 강원도립강릉요양병원장은 1986년 한양대학교에서 의과대학을 전공하였고, 경북 영주시 보건소장, 법무부 안양소년원 의무과장, 강원도립 강릉요양병원 진료과장을 역임하였다.

 

김종욱 신임 강릉의료원장은 강릉아산병원 근무 증 지역 환자들의 문제점, 해결책 등을 고민하게 되었고, 민간의료기관이 해결할 수 없는 노인병, 감염병, 만성질환 환자들이 편하게 진료 받을 수 있는 전국 최고의 모범 의료원을 만들고자 지원하게 되었다면 지원동기를 밝혔다.

 

전진표 신임 강원도립 강릉요양병원장은 2017~2018 약 1년간 강릉요양병원 진료과장을 역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의 도립강릉요양병원 정상화를 위해 다시한번 역할을 하고자 했다며 지원동기를 밝혔다.

 

강원도는 이번 김종욱 강릉의료원장과 전진표 강원도립강릉요양병원장 임용으로 강원도 공공보건역량강화를 통해 특히 강릉지역 도민들에게 질 높은 공공의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번, 道는 지난 5월 23일부터 원장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 임용절차를 진행하였으며, 신임 강릉의료원장과 강원도립강릉요양병원장의 임기는 2025년 7월 3일까지 3년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