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가 2022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해 화훼장식부문 금·은메달, 전자출판부문 은메달, 바리스타부문 동메달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한정협회 충남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2022년 충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충남지역 내 우수한 기능장애인을 발굴 육성해 기능향상을 장려하고, 고용 촉진과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 아산시는 8개 직종에 16명의 선수가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대회에 참가한 아산시 대표 선수들은 "많이 떨렸지만 좋은 경험이었고, 바리스타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대회 전날 선수들을 직접 만나 격려와 응원을 해주신 박경귀 아산시장님께 감사드린다. 덕분에 좋은 성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사회참여 확대, 권익 및 자립 도모를 위한 다양한 활동뿐만 아니라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지원에도 적극 동참하며 촘촘한 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