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림항공관리소, 광릉숲 보호펜스 설치사업 자재운반 지원산림헬기를 이용하여 보호펜스 설치자재 5.8톤 공중운반
산림청 서울산림항공관리소는 7월 4일(월) 국립수목원에서 추진하는 광릉숲 보호를 위한 출입제한용 펜스 설치사업에 필요한 자재 5.8톤을 산림헬기(KA-32T)를 이용하여 공중운반하였다.
광릉숲은 오랜 기간에 걸쳐 보전되어 온대북부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온대활엽수 극상림’을 이루고 있으며,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세계적으로도 중요성을 인정받는 숲으로 이번 출입제한 펜스 설치 작업이 소중한 산림문화자원 보호에 도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무에 앞서 국립수목원(광릉숲 보전센터) 및 시공사 담당자들과 협의하여 헬기를 운반하는 자재에 대한 화물포장 및 결속상태와 인양 및 하화지역에 대한 안전점검과 비행경로상 민가회피 등 안전저해요소를 확인한 후 안전을 최우선으로 임무수행하였다.
장용익 소장은 “국립수목원 관련부서와 긴밀히 협의하여 멸종위기 식물자생지 등 산림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국가재난 상황 발생에 따른 긴급복구 및 산림보호 장비·시설물 자재운반 등 항공기를 필요로하는 산림사업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