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부모와 어린이집 교사 대상 성교육, 손경이 구성애 강의 나서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구성애 강사로 나서, 사전 질문받아 궁금증 해결 시간도
도봉구가 2022년 7월 19일 도봉구청 선인봉홀(2층)에서 양육자, 어린이집 보육교사, 아빠를 대상으로 한 대상별 성교육을 실시한다. 강연자로는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구성애 선생님이 나선다.
이번 교육은 부모, 어린이집 보육교사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양육자(실제적 양육자, 예를 들어 조손가정에서의 조부모) 대상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보육교사 대상은 오후 2시부터 2시간, 아빠 대상 교육은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참여는 도봉구 홈페이지(인터넷 접수/설문) 혹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7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특강은 아이의 발달단계에 따른 성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을 위한 양육자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아본다.
영유아 양육자의 고민인 첫 성교육 시기, 주체성 교육, 자녀의 성행동 태도 지도법 등은 손경이 강사가 진행하며, 아빠 대상 강연은 구성애 강사가 진행한다.
강의 시작에 앞서 교육 신청자에게 사전 질문을 받아, 평소 우리아이 성 관련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성교육이 영유아의 올바른 성인식을 위한 양육자의 역할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고, 평소 아동의 성과 관련된 모든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