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세종시,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 안전하게 타세요

올바른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PM) 타기 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5 [06:06]

세종시,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 안전하게 타세요

올바른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PM) 타기 안전문화 캠페인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5 [06:06]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들과 학생들에게 ‘올바른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PM) 타기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민관합동 현장 캠페인을 벌인다.

 

시는 첫 번째 캠페인으로 지난 4일 연서초등학교 정문에서 경찰청, 세종시교육청,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모범운전자회 등과 학생들의 올바른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타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자의 안전한 이용을 강조하는 홍보활동으로,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PM)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과 자전거 이용이 많은 곳에서 지속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11일 나성중학교, 14일 금강보행교 일대, 19일 나성유치원, 21일 세종호수공원 일대, 28일 도담동 간선급행체계(BRT) 정류장 인근에서 이달 중 5회에 걸쳐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 캠페인과 동시에 안전운전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안전퀴즈도 진행, 참여자 중 100명에게 모바일 음료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안종수 대중교통과장은 “시민들이 올바른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을 통해 안전문화 조성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자전거 타기 편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안전보험에 가입했으며, 공영 자전거 어울링 이용건수 또한 해마다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