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해군 보건소, 식중독 발생 대응 워크숍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08:54]

남해군 보건소, 식중독 발생 대응 워크숍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5 [08:54]

남해군 보건소는 최근 타 지역 일반음식점에서 집단식중독 발생 신고 사례를 분석하고, 관내 식중독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지난 6월 30일 식중독 발생 대응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워크숍에는 보건행정과장, 위생안전팀, 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팀 10명이 참여하여 식중독 발생 대응 키트를 구성하고 대응 매뉴얼을 키트 내 비치했다. 식중독 발생 시 각 팀별 업무에 대해 논의하고, 과거 식중독 발생 사례와 타 지역 식중독 발생 사례를 분석하여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협의하였다.

 

곽기두 보건행정과장은 “식중독 발생 시 가장 중요한 사항은 식중독 민원 신고 시 식중독의 사례정의와 규모파악, 각 팀의 상호 유기적인 대응”이라며 “상시 비상연락망 체계를 유지하고 담당자별 업무를 숙지하여 팀별 협조 체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보건소 보건행정과 김보라 주무관도 “보건소에서 식중독 발생 상황을 신속히 인지할 수 있도록 식중독 민원 신고 및 장염·배탈 환자 발생 여부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보건소 보건행정과에서는 2022년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사업과 해안지역 대상 찾아가는 식중독 예방 사업을 진행 중이며, 남해군 식당의 위생상태지도·점검 및 노후 주방 환경 개선사업으로 남해군민과 남해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청결하고 산뜻하게 정비된 식당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