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강진군 “더 행복하게, 더 따뜻하게”신전지사협 하반기 사업 시작

정기운영회의 갖고 3분기 3개 사업 대상자 확정, 지정기탁금 활용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0:15]

강진군 “더 행복하게, 더 따뜻하게”신전지사협 하반기 사업 시작

정기운영회의 갖고 3분기 3개 사업 대상자 확정, 지정기탁금 활용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05 [10:15]

신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29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분기 운영회의를 갖고 행복하고 따뜻한 신전면 만들기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거약자 집수리 사업, 거동불편 가정 세탁 및 소독 지원사업, 욕구기반 맞춤형 지원사업 등 연초에 확정된 3개 사업 지원 대상자를 확정했다.

 

주거약자 집수리 사업은 정부 주택 보수 지원을 받지 못하는 기초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등 5가구를 대상으로 실내 화장실 설치, 창호교체, 상하수도 공사에 800만 원을 지원한다.

 

또, 거동불편 가정 세탁 및 소독지원사업으로 2백만 원을 투입해 요양대상자, 장애인 등 거동 불편 10개 가정에 월 2회 이불, 의류 등 세탁 서비스와 년 3회 해충방제 소독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신전면 특색사업인 욕구기반 맞춤형 서비스 지원사업은 의료비, 생활비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가구와 장기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3가구에 사업비 500만 원으로 의료비, 생활비, 에어컨 등 대상자의 욕구에 맞춰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추진비는 모두 신전면 행복더하기 사랑나눔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의미가 더 크다.

 

박동열 민간위원장은 “상반기에 결정된 사업에 대하여 지난 2개월 간 협의체와 면 주민복지팀이 협력하여 대상자를 직접 발굴하고 현장을 확인했다”며 “꼼꼼하게 자료를 만들어 위원들과 협의했기 때문에 사업의 효과가 높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