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작구, 신상도초 사거리 좌회전?U턴 차선 신설 추진

인근 주민 불편한 신호체계 개선 요구…단기간 추진?원활한 차량 소통이 가능한 최적의 대안 마련해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08:41]

동작구, 신상도초 사거리 좌회전?U턴 차선 신설 추진

인근 주민 불편한 신호체계 개선 요구…단기간 추진?원활한 차량 소통이 가능한 최적의 대안 마련해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7/06 [08:41]

동작구는 신상도초등학교 사거리에 좌회전?U턴 차선 설치를 추진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구는 신상도초 사거리에 좌회전?U턴 차선 신설을 위해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거쳐 설치안을 경찰청에 요청했다.

 

이 구간은 신상도 지하차도가 지난해 12월 확장 개통되었으나, 구간 내 좌회전?U턴 구간이 없어 상당 거리를 돌아가야 하는 등 차량 통행에 불편 민원이 많은 구간이었다.

 

주민들의 지속적인 CU편의점 앞 좌회전 신설 요청으로, 경찰청이 제시한 교통 개선안에 대해 문제점을 검토하고 협의 과정을 거쳐 주민이 원하는 진입 동선을 모두 반영하는 방안을 강구했다.

 

기존의 일방통행 방향과 신호체계를 바꾸지 않고, 단기간 추진이 가능하며 주변 차량 소통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 최적의 대안으로 좌회전과 더불어 U턴 설치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이 일대 주민들은 약수맨션 인근 주택가로 진입할 때마다 먼 곳까지 가서 우회하던 불편을 덜게 될 것으로 보인다.

 

박 구청장은 “경찰청 심의가 끝나는 대로 선제적으로 대응해 빠르게 주민 불편을 해소하겠다”며 “구민 여러분께서 동작구에서 사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늘 구민 곁에서 구체적인 삶의 지도를 바꾸는 구청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