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남도, 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암 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 높이고 수검 독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09:58]

경상남도, 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암 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 높이고 수검 독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6 [09:58]

경상남도는 우리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통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암검진 3GO(암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검진 3GO’ 운동은 암 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검진을 미루다 연말에 검진자가 몰리는 쏠림현상에 따른 검진 예약 애로사항 해소, 검진 기관의 업무 가중으로 인한 불친절 등 국가암검진의 질 저하를 막기 위해서이다.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경남에 거주하고 2022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로서 국가 6대 암 중 1종목이라도 7월 말까지 수검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하여 건강용품(밴드용 혈압계)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에 발표하고 문진표에 기재한 연락처를 통해 당첨자의 주소지로 경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출생연도, 연령 및 암검진 종류에 따라 달리하며, 대상 암종은 발병률이 높으면서 조기진단을 통해 치료할 경우 완치율이 높은 6개 암이다.

 

6개 암은 ▲ 위암(만 40세 이상, 2년 주기) ▲ 대장암(만 50세 이상, 1년 주기) ▲ 간암(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6개월 주기) ▲ 유방암(만 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 폐암(만 54~74세 고위험군 대상, 2년 주기) 등이 해당한다.

 

검진 대상자는 신분증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송부한 검진표를 가지고 희망하는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신속히 검진받을 수 있다.

 

권양근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암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암검진을 받을 수 있는 3GO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암의 경제적 부담과 고통에서 벗어나고 경품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국가암검진 수검 대상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