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용화천 수변길 물놀이장 아이들 웃음꽃 활짝물놀이 특별이벤트! 등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
철원군은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와 가족형 놀이공간 제공을 위해 ‘용화천 수변길 물놀이장’을 7월 9일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용화천 물놀이장은 용화천 인도교 아래 7,000㎡ 규모의 하천과 수변길을 활용하여 종합물놀이시설(종합물놀이대, 레인보우버킷, 워터터널, 버섯분수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대형 그늘막 및 파라솔, 무더위쉼터, 등의 편의시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매주 토·일요일에는 물놀이 특별이벤트(버블쇼, 물놀이 게임)를 진행하여 물놀이장을 찾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각종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로 거듭나고 있다.
안전관리를 위해 공무원 및 안전관리 요원이 항시 배치되어 있고, 청정수질의 지하수 암반관정을 통해 매일 물놀이장 물을 교체하는 등 수질관리에도 철저히 하고 있어서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객들이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을 통해 먹거리를 구매함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탁 철원군 경제진흥과장은 “그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위축됐던 지역주민들에게 여가 공간 확충을 통한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며, “지역 상권 및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활력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