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 대한노인회 울진군지회부설 후포노인대학 개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4:25]

울진군, 대한노인회 울진군지회부설 후포노인대학 개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06 [14:25]

울진군은 지난 5일 후포면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대한노인회 울진군지회장, 관내 기관단체장 및 노인대학 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오미크론 국내 유행 감소세가 뚜렷한 가운데 대부분의 노인여가복지시설이 방역수칙 운영기준이 완화되는 등 노인대학 운영도 재개하는데 탄력을 받게 되면서 북면, 울진읍 노인대학 개강에 이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여가 문화생활을 위해 7월부터 6개월간 운영하게 된다.

 

권도현 학장은 환영사를 통해“배움에는 나이가 없으며 나이가 들수록 돌계단을 쌓아 올려 경륜이 쌓이듯 익혀서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는 노인이 되자”며“사회봉사자로 참여하여 유익한 교육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일영 지회장은“코로나19로 인해 약 3년여 만에 모이게 되어 기분이 좋고, 100세 인생으로 배움에는 끝이 없다”며“오늘 노인대학 입학식뿐 아니라 회원들이 자주 모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방형섭 행정복지국장은 “노인대학 입학식 준비를 위해 노력하신 권도현 학장님 및 정일영 노인회장님께 감사드리며, 100세 시대를 맞아 노인대학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문화 활동 공간으로 한층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어르신들 취향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만들도록 다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지회부설 후포노인대학은 오는 12월까지 6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운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