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 드림스타트 아동 위해 가전제품 기탁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6 [18:41]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기장군 드림스타트 아동 위해 가전제품 기탁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6 [18:41]

기장군은 지난 24일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 노사가 함께 관내 취약계층 아동 가구를 위해 가전제품(에어컨 4대, 세탁기 4대)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는 허대영 고리원자력본부 경영실장, 박진효 고리원자력본부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안덕식 교육행복국장, 김해원 인재양성과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는 매년 기장군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성·금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 책·걸상에 이어 이번에 기탁된 가전제품은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고리원자력본부 관계자는 “이번 에어컨과 세탁기 기부는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맞춰 취약계층 아동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기탁식을 계기로 나눔문화가 더욱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재양성과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사례관리 가정을 방문해 보면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이 많지만, 환경 개선 수요에 비해 공급되는 자원이 부족한 실정이다”며 “물가상승으로 경기가 어려운 시기에 가전제품 등은 취약계층에게는 구매가 어려운 물품이나 이와 같은 좋은 취지의 기부로 아동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꼭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내 여러 단체와 후원 및 협약을 통해 의료비 지원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교육비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