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권 대학생, 세종 관광 널리 알린다

제2기 세종 에스(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관광자원 홍보 나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7 [06:06]

충청권 대학생, 세종 관광 널리 알린다

제2기 세종 에스(S)-서포터즈 발대식 개최…관광자원 홍보 나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7 [06:06]

충청권 대학생들이 세종특별자치시의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시는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를 통해 7일 세종고용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세종 에스(S)-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세종 에스(S)-서포터즈는 세종시의 관광문화행사·시설을 영상,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지난해 1기를 선정해 활동한 바 있다.

 

시는 발대식에 앞서 충청권 소재 대학 재(휴)학생 등을 대상으로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여부, 온·오프라인 홍보 경험, 영상 편집 경험 등 내부·외부평가를 거쳐 총 20명을 선발했다.

 

에스(S)-서포터즈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디지털관광콘텐츠 ▲지역특화관광콘텐츠 ▲친환경관광콘텐츠의 3가지 팀별 테마 과제를 부여받아 아이디어 발굴과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는 11월에는 팀별 수행과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내용 평가 등 팀별 발표회를 열어 우수 서포터즈팀과 개인을 선정해 상금 및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활동팀에게는 ▲대상(1팀) 100만 원 ▲최우수상(1팀) 80만 원 ▲우수상(1팀) 60만 원을, 우수활동자에게는 ▲최우수상(1위) 50만 원 ▲우수상(2위) 30만 원 ▲우수상(3위)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세종비즈니스센터 공용 공간, 팀 활동비와 과제 제작비 등을 지원한다.

 

이현구 시 관광문화재과장은 “이번 세종관광 서포터즈 활동으로 세종관광 발전을 위한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라며 “서포터즈가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