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학교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 개최신정3동의 마을문제점 해결을 위한 공동체 활동 및 성과공유
울산 남구는 지난 7일 신정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학교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학교 성과공유회 및 수료식’에서는 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20여명이 모여 공동체활동과 축제기획 결과물에 대한 소감을 공유했으며, 쓰담쓰담(플로깅 및 모기기피제 제작, 나눔), 노나묵자(마을의 취약계층에게 반찬나눔), 연초록(독서토론 및 책갈피제작, 스피치 영상촬영) 3개의 공동체가 진행한 활동결과공유와 활동분석을 통해 신정3동의 향후 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하는 시간과 공동체 별 기획한 축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주민들은 마을문제점을 마을자원을 활용하여 해결하며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공동체 활동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이며 적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참여하고 축제기획수업에서는 다양한 마을자원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신정3동 도시재생 주민학교’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일환으로 울산 남구청과 ㈜인리치인재교육원 운영으로 진행됐으며 이번 사업은 크게 △도시재생 공동체의 이해, △마을문제진단과 공동체활동, △마을활동매뉴얼 핸드북 제작, △신정3동 마을축제교실로 운영됐다.
수료식에는 주민들의 자생적 마을활동을 위한 마을활동 매뉴얼북 전달과 더불어 신정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이 주민학교 수료주민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남구 관계자는 “이번사업을 통해 신정3동의 도시재생 공동체의 마을자원을 활용한 마을문제해결로 주민들의 공동체성 함양과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는 주민들의 적극성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마을활동 매뉴얼북을 활용한 신정3동의 문제점 발견과 문제해결을 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