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백시, 오는 9일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7 [08:55]

태백시, 오는 9일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 대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7 [08:55]

2022 태백시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대회가 오는 9일 오전 9시 태백산 국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주최하고 태백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대회는 지역 노사민정 간 소통과 화합, 상생의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호 태백시장(태백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과 노동조합원 및 가족, 기업·기관·단체장 및 임직원과 가족, 태백시민 등이 참석해 당골광장에서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

 

개회식에서는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신 노사민정 문화 창출과 산업평화 정착을 위한 결의문 낭독과 노사민정 대표의 공동선언, 노동조합 대표의 구호 제창이 차례로 이어진다.

 

특히, 이번 결의문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적극 동참,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적극 협력,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지역상점 이용 및 지역산품 애용, 지역화폐 사용 등 지역경제 살리기를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개회식 후에는 참가자 전원이 당골부터 천제단까지 자연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노사 화합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와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 등 현재 지역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노사민정의 소통과 화합이 중요하다”며, “노사민정 한마음 화합 다짐대회가 우리 지역의 산업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단결하고 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