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조길형 시장, 변화의 시기 앞서갈 주도권 잡기에 전력투구!

전국적인 변화의 흐름 예의주시해 시정방향과 사업을 최대한 반영할 것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12:25]

조길형 시장, 변화의 시기 앞서갈 주도권 잡기에 전력투구!

전국적인 변화의 흐름 예의주시해 시정방향과 사업을 최대한 반영할 것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7/07 [12:25]

조길형 충주시장이 변화의 시기를 헤쳐 나갈 주도권 선점에 나섰다.

 

조 시장은 7일 현안점검회의에서 “오늘 충주시의회가 개원하면서 우리시도 본격적인 민선 8기 사업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며 “충주시와 시민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거 이후 우리시뿐 아니라 인근 지자체, 충북도를 비롯해 정부에 이르기까지 전국이 큰 변화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지금의 흐름을 예의주시하면서 소통을 강화해 가장 중심이 되는 핵심을 파악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우리시가 추구하는 시정 방향과 사업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는 시대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각오로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큰 사업에 못지않게 현장 속 시민의 눈높이와 생각을 읽어내는 데에도 게으름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안내문 등에 사용되는 용어 하나에도 어법과 문법을 세심하게 고려해 보는 사람들에게 불편이 없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지역 내에 다양한 시설이 건립될 예정인데 향후 인력관리, 업무관리 측면까지 고려해야 한다”며 “시설을 운영·관리하게 될 부서와 사용할 시민의 입장까지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해 달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 행복에 필요한 일이라면 어렵더라도 도전하는 사람에게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공직사회 문화를 세워서 시정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며 “각자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성취감으로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