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 민원허가실내 마련되어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올해 최신형으로 교체 설치하였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각종 키오스크가 관공서에도 설치되어 여러모로 편해졌으나, 기계사용의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이 상당수 많은 편이다.
이에 발급기 사용 편익을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사용안내 전담 인력”을 배치하여 민원인과 함께 발급기 사용을 도와드린 결과 어르신들의 사용실적 이 점점 늘어나 활용할 수 있는 연령대 폭이 넓어지고 있다.
최근 철원군청에서 전담인력과 함께 무인민원발급기를 사용한 K씨는 “처음엔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졌지만, 사용안내 전담인력과 천천히 사용 해보니 어려움이 아닌 편리함이 훨씬 많음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이강석 민원허가실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지친 군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될 수 있는 민원실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며 “ 앞으로도 무인민원발급기 확대운영으로 각종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철원군에서 운영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총13대로 각각의 위치와 운영시간은 철원군청 홈페이지 또는 정부24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군청내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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