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프간 기여자 가족 아버지 대상 한국생활 적응교육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8 [17:23]

울산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프간 기여자 가족 아버지 대상 한국생활 적응교육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8 [17:23]

울산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숙)는 7월 8일 오후 6시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 가족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한국생활적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월 초 울산 동구로 이주한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 중 직장생활로 인해 온라인 한국어교육 외에는 교육의 기회가 없었던 아버지들의 한국생활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서강대학교 유로메나 연구소 박현도 교수는 이슬람학 전공자로 아버지들이 한국생활적응 과정에서 문화적 차이로 겪고 있는 어려움과 앞으로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가족들에게 주어진 과제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정숙 센터장은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들이 한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지원과 더불어 가족 구성원 전체의 노력이 수반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아버지와 어머니, 그리고 자녀들 각자에게 필요한 적응 교육을 앞으로도 꾸준히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프가니스탄 아버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생활적응교육은 오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두 차례 더 계획되어 있으며, 이후 교육은 미디어교육과 힐링체험, 가족들의 정착을 위한 아버지의 역할 등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