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의면, 2022년 주민총회 개최2023년 마을계획사업 우선순위 결정…11일부터 온라인 투표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주민자치회가 ‘전의면 주민총회 개표행사’를 앞두고 11일부터 마을계획사업에 대한 투표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전의면 주민총회 개표행사는 오는 22일 전의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주민자치회 활동보고와 2023년 전의면 마을계획사업의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마련됐다.
사전투표인단은 지난달 22일부터 지난 1일까지 방문신청, 시 누리집을 통해 62명을 접수했으며, 신청 투표인단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5일까지 문자메시지룰 통해 투표가 실시된다.
현장투표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 진행된다.
만16세 이상 전의면 주민 및 전의면 관내 사업장 및 학교에 종사, 재직, 재학 중인 주민이라면 누구나 투표 가능하다.
전의면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주체가 돼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3월 마을계획단을 조직해 전의면에 필요한 마을계획사업 5건을 발굴·수립했다.
마을계획사업은 분리수거장 설치사업, 전의 스토리 표지판, 전의면 꽃길 조성사업, 그린전의 프리마켓, 깨끗한 도로 가꾸기 등이다.
마을계획사업 우선순위 선정 결과는 22일 16시 개표행사 이후 18시 전의면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윤혜란 전의면 주민자치회장은 “내년도 마을계획을 우리 손으로 직접 결정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