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구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 챙기는 ‘쓰리고 다운 교실’ 운영

만성질환 예방·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A부터 Z까지!

이항구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0:52]

서구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 챙기는 ‘쓰리고 다운 교실’ 운영

만성질환 예방·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법 A부터 Z까지!
이항구 기자 | 입력 : 2022/07/11 [10:52]

인천 서구 보건소 완정건강생활지원센터가 만성질환 예방·관리와 심폐소생술을 교육하는 ‘쓰리고 다운(down) 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쓰리고 다운(down) 교실’은 완정건상생활지원센터가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건강증진센터, 인천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단과 연계해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법, 심폐소생술을 교육하는 수업이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의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 관리 방법 ▲약물복용 방법 ▲식이요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은 이론교육과 더불어 교육용 마네킹을 활용해 교육생들이 심폐소생술을 해보고 직접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7월 한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시부터 4시 수업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 6월 7회 동안 진행했던 ‘쓰리고 다운 교실’에 참여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94%가 만족한다고 응답할 정도로 만족도가 큰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7월, 9월, 10월에 운영해 더 많은 주민을 만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