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인력난 겪는 가상현실·증강현실 개발 인력위한 무료교육인천 거주자, 인천 소재 학교 재학생·졸업자, 기업 근무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인천테크노파크는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인천 VR·AR 제작거점센터 에서 ‘XR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 양성 과정’ 무료 교육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날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상현실 · 증강현실의 콘텐츠 개발자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24년까지 연평균 77%의 폭발적 성장이 전망되는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시장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급격히 확대되고 있는 가상현실·증강현실 시장에 필요한 XR 콘텐츠 개발자 양성을 위해서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전액 무료 교육이다.
이번 ‘XR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 양성 과정’은 입문 교육부터 이론·심화 교육을 거쳐 직접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발표하는 성과발표회까지 진행한다.
초보자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특별히 취업과 창업 멘토링, 진로클리닉으로 취업 연계까지 지원한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와 가상인물 ‘로지’ 제작의 주인공인 ㈜로커스 이승환 본부장이 전문가 초청 특강 강사로 초청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7월 25일부터 8월 29일까지 주 5일 총 150시간이 진행되며, 인천에 거주하거나 인천 내 대학교 재학생·졸업자, 고등학교 졸업자, 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XR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자 양성 과정’은 온오프믹스 링크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고,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20명만 접수받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