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안전한 농작업을 위한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지역 농업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관내 농기계임대사업소 4곳에서 실시한다.
군은 급속한 농촌의 고령화와 더불어 농업기계 임대사업 활성화, 농작업 기계화의 가속화에 따라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2015년부터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정기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과 현장실습, 농작업 재해예방 및 안전보건 교육으로 이루어져 농업인이 농업기계에 대한 기본 이해와 조작법 관리 요령을 터득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군은 야간도로 주행 시 차량과의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농업기계 부착용 안전 반사판 200여 개와 화재에 대비한 간이소화기 300여 개를 구매하여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안전교육 이수자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매년 크고 작은 농업기계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농업인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며,“앞으로도 안전한 임실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을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