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4기 교육생 모집누구나 참여 가능, 인공지능(AI) · 블록체인 교육비 전액 무료
광양시는 전남 지역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SW 인재를 양성하는 2022년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혁신 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 내 디지털 전문인재 1,000여 명 양성을 목표로 총 84억 원(국비 60억)을 투입해 2020~2023년(4년간) 운영된다.
이번 4기 교육은 △인공지능 기본과정(전공/비전공) △AI 전문자격 취득과정(GOOGLE) △블록체인 기본과정 △지역특화 BC 융합 BM 과정 등 7개 과정으로,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과정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고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수료자는 취업 연계도 지원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신 정보통신과장은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광양커뮤니티센터 내)이 우리 지역에 있어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교육을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청년 구직자 등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8월부터 시작된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교육수료자는 1,080여 명이며, 현재 160명이 온·오프라인으로 교육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