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학수 시장, “국가예산 확보- 폭염 등 시민생활 안정 대책 마련 만전을”

11일 간부회의, 생활 쓰레기 불법 배출 대응, 코로나 3차 유행 예방수칙 홍보도 주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3:39]

이학수 시장, “국가예산 확보- 폭염 등 시민생활 안정 대책 마련 만전을”

11일 간부회의, 생활 쓰레기 불법 배출 대응, 코로나 3차 유행 예방수칙 홍보도 주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11 [13:39]

이학수 시장이 11일 간부회의를 통해 다양한 현안을 보고 받고 꼼꼼한 추진과 문제에 대한 대책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국가예산 확보와 관련, 정부와 전북도의 정책 방향에 맞춘 대응 전략 마련과 관련 부처 및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공조 등 국비 확보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과 2024년 국가예산 신규사업 발굴에 공직자들이 적극 나서줄 것을 주문했다.

 

물놀이 시설 점검과 폭염 대책, 쓰레기 불법 배출 근절 등 시민생활 안정을 위한 현장행정 강화도 특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물놀이 시설에 대한 세밀한 안전 점검과 함께 연일 기승을 부리고 있는 폭염 속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무더위 쉼터 등을 점검하고 건설 공사 현장 관리와 지도·점검, 어르신 보호 활동 강화를 통해 폭염으로 인한 시민 불편과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특히 최근 쓰레기 불법 배출 폐해와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식 등을 담은 지역 내 초등학생이 보내온 편지를 소개하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쓰레기 무단 배출 폐해 등에 대한 계도와 홍보를 병행해서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요구했다.

 

코로나19 3차 유행에 대한 대비도 당부했다.

 

확진자 발생 현황 등 실시간 정보 공유와 함께 방역 수칙을 안내하고 특히 하반기 외국인 계절노동자에 대한 코로나 예방 및 방역 활동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인사로 인한 행정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 인수인계 철저와 함께 성실하고 내실 있는 의회 업무 보고에도 만전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