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성군, 남포항 물놀이터 개장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0:25]

고성군, 남포항 물놀이터 개장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2 [10:25]

고성군이 야심차게 준비한 남포항 물놀이터가 7월 12일 개장했다.

 

남포항 물놀이터는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남포항 건설사업 중 군민을 위한 여가 공간이 부족해 고성군에서 직접 군민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연 면적 1,236㎡에 바닥 분수대와 조합 놀이대 2개소, 단품 놀이대 20개소 등 놀이시설과 그늘막, 파라솔 12개소, 탈의실, 샤워실에 안전을 위한 CCTV까지 갖췄다.

 

또한 안전을 위해 수심 30㎝ 이하를 유지하고, 아이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도록 그늘막 차광시설을 갖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마음을 고려했다.

 

수상 안전요원과 운영요원도 배치돼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한다는 방침이다.

 

7월 8일부터 사전 예약을 받아 12일 본격 운영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대상자는 고성군에 주소지를 둔 만 3세부터 만 12세까지의 유아와 어린이이며, 이용요금은 별도로 발생하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빠르게 더워지는 날씨에 군민들이 물놀이터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별도의 개장식이나 행사를 하지 않고 바로 문을 열었다”며 “물놀이터 개장에 최선을 다했으니, 어린이들이 즐겁고 신나게 놀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포항 물놀이터는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시설물 점검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운영하지 않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