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 정원문화 조성 위한 ‘릴레이 초청 강연’

5회차 한국조경신문 김부식 회장의‘재미있는 우리 식물이야기’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0:04]

진주시, 정원문화 조성 위한 ‘릴레이 초청 강연’

5회차 한국조경신문 김부식 회장의‘재미있는 우리 식물이야기’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2 [10:04]

진주시가 정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한 ‘정원전문가 릴레이 초청강연회’의 5회차 강연이 12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열렸다.

 

이번 강연에는 조경기술사이자 한국조경신문 김부식 회장이 강사로 나서 ‘재미있는 우리식물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김 회장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와 잡초 등의 기능에 대해 설명하고 정원에 심고 가꿀 수 있는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총 6회차로 진행되고 있는 ‘정원전문가 릴레이 초청 강연회’는 지난달 15일 1회차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개최돼 현재 5회차까지 진행됐다. 시민들이 정원에 대해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주시 정원위원과 정원과 관련하여 활동하고 있는 정원전문가 6명이 강연을 펼치고 있다.

 

오는 19일 열리는 마지막 6회차 강연은 ‘세계의 정원 산책’을 주제로 강호철 정원가가 강사로 나서 세계의 유명 정원들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는다.

 

릴레이 초청 강연회에는 정원에 관심 있는 진주시민 및 경남 지역민, 관계 전문가, 시민정원사, 관련 학생 등 강연회 일정에 맞춰 진주시청 2층 시민 홀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은 지역방송 및 유튜브 ‘월아산 숲속의 진주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마지막 6회차 강연회까지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 이번 강연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정원문화를 향유하고, 정원 가꾸기 등 유익한 여가활동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