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는 시민들의 편리한 예방접종을 위해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을 모집한다.
시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 추진을 위해 19억5천만원의 예산으로 내달 5일까지 지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위탁의료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57.12.31.이전 출생자), 어린이(6개월~만13세) 그리고 임신부이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 계약 체결은 내달 5일까지, 어린이와 임신부 위탁의료기관 계약은 연중 기간 제약없이 가능하다.
신규계약 체결을 원하는 의료기관은 질병관리본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에서 계약신청 후 온라인교육시스템에서 요구정보 입력 및 자료를 제출하고 보건소가 승인하면 계약 체결이 완료된다.
계약기간이 만료된 위탁의료기관은 계약갱신 신청을 하면 된다.
위탁의료기관 계약 관련 매뉴얼은 익산시보건소→참여/신청→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익산시보건소(063-859-48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다 많은 위탁의료기관 체결로 대상자들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편하게 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11일 기준 인플루엔자 위탁의료기관은 어린이 45개소, 어르신 128개소, 임신부 26개소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