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백구면   서귀포시 중앙동, 상생발전 ‘우의 다져’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0:13]

김제시 백구면   서귀포시 중앙동, 상생발전 ‘우의 다져’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13 [10:13]

김제시 백구면이 주민자치 자매결연도시인 제주도 서귀포시 중앙동과 상호 교류 방문으로 주민자치의 상생 발전의 우의를 다졌다.

 

지난 12일 백구면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도시인 제주도 서귀포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20여명이 백구면사무소를 방문, 백구면 주민자치 위원회 20여명과 함께 김제시 백구면의 현황 보고를 받은 후, 저녁만찬장으로 이동하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을 통해 두 기관은 주민자치 활동 및 프로그램 현황에 관한 정보 교류와 더불어 감귤, 지평선쌀등의 농특산물 판로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심도 있는 실천 방안에 대한 계획과 논의가 이뤄졌다.

 

정금량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중앙동 위원들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다양화가 요구되는 사회에서 주민자치의 역할이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상호 교류 방문을 통해 주민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지역사회에서 주민들의 행복을 견인하는 단체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김삼일 위원장은 “김제시 백구면과 자매결연을 맺어 정보교류 및 농특산물 교류등을 통해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애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잦은 왕래를 통하여 소통과 우의를 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