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동부동, 저소득 가구 ‘사랑의 집수리’ 사업 시행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집수리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1:33]

영천시 동부동, 저소득 가구 ‘사랑의 집수리’ 사업 시행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집수리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3 [11:33]

영천시 동부동은 12일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뜻을 모아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시행했다.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의 주거안정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재원은 공동모금회와 행복금고에서 지원받아 시행하고 있다.

 

‘사랑의 집수리’ 대상자는 동부동 지역 내 독거노인으로 집이 노후화되어 벽지와 장판 교체가 필요하나 형편이 어려워 수리는 엄두도 낼 수 없는 상황이라 주위에서 이를 안타깝게 여겨 협위체로 지원 문의가 들어왔다.

 

김동희 위원장은 “대상자의 경제적 여건 등을 고려하여 이번 집 수리를 시행하게 됐으며 어르신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다. 더 많은 이웃이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도움을 받은 어르신은 “형편이 어려워 수리는 엄두도 낼 수 없었는데 살아생전 이런 집에서 살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고맙고 행복하다. 깨끗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김명규 동부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집수리 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살기 좋은 동부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