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은평구,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선정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구축을 위해 노력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5:12]

은평구,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 선정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구축을 위해 노력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3 [15:12]

서울 은평구가 13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육성 실적을 심사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일자리 창출 및 판로지원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전환 및 관리 ▲지원체계 수립 및 재정사업 우수사례 발굴 ▲집행 및 부정수급 관리 ▲인재양성체계 구축 등 5개 분야에서 전국 13개 자치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은평구는 이번 평가에서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온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사회적경제허브센터와 사회적경제혁신밸리센터 운영으로 지역 사회적경제 성장기반을 조성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기금 운용, 사회적경제기업 재정지원사업, 판로지원사업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쳤다.

 

지난해 구가 추진한 사회적경제 역점 사업은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사회적경제 펀딩사업 △지역관리 마을기업 육성사업 △(예비)사회적기업 인증 컨설팅 사업 △사회적경제 일자리 창출사업 및 사회적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등으로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은평구는 올해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회적경제 펀딩사업을 확대해 가치소비를 촉진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 라이브커머스 교육 및 활용 지원사업을 통해 비대면 경제 확산에 따른 사회적경제 성장모델을 발굴·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은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의 여러 사회적경제기업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