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Art·Heart ‘예술에 마음을 담다’ 4기 발대식 개최지역 내 대학과 협업하여 작곡 그룹 멘토링 활동 프로그램
성북구(구청장)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난 9일 Art·Heart ‘예술에 마음을 담다’ 프로그램 4기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Art·Heart 프로그램’은 2020년 관내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시작한 예술 멘토링 활동으로 예술에 관한 이론과 실습 경험을 통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청소년들의 구체적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실용미술, 실용보컬, 작곡, 드럼-기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고 현재까지 29명의 멘토와 38명의 멘티가 참여하였다.
이번 4기는 작곡 분야 그룹 멘토링 활동으로, 작곡에 대한 기초 지식 및 광고나 영화 등에 사용된 음악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배운 지식을 토대로 작곡 실습을 해보는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장소는 청소년지원센터 밴드실이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0회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개회 및 환영인사, 프로그램의 취지 및 진행 내용 안내, 앞으로 진행할 활동에 대한 나눔의 시간 등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음악에 관심이 많고 더 많은 경험을 해보고 싶어서 신청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매 시간 최선을 다해서 활동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진로 경험이나 예술 활동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작한 Art·Heart가 벌써 4기가 되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음악활동에 대해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응원과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성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아동 및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개인상담, 놀이·미술상담, 인지·정서(학습)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