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재밌게 유튜브 구독하고 선물 받으세요!다음달 12일까지 구 공식유튜브 구독 이벤트 진행, 추첨통해 100명에게 치킨·아이스크림 등 증정
서울 서초구는 구정의 다양한 소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구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초 구독어때~♬’ 구독과 좋아요 이벤트를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2년에 개설한 유튜브 채널 ‘서초구’는 △구정 소식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는 ‘서초비타민뉴스’, △직원들이 시설견학, 일상 브이로그, 패러디 등으로 재밌게 소개하는 ‘서리풀크루’, △ 구정 사업을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한 ‘웹드라마’ 등 관공서라는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1인 가구 웹드라마’는 서초1인가구지원센터의 지원 내용이 스며든 ‘몽글몽글 청춘로맨스 웹드라마’로 누적 조회수 5만 3천회에 이를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참여 방법은 서초구 공식 유튜브 ‘서초구’ 채널에서 이벤트 구독 영상을 시청한 후 ‘좋아요’와 ‘댓글’을 단 캡처화면을 네이버폼에 이름, 연락처와 함께 응모하면 된다.
구는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치킨세트(20명), 아이스크림(30명), 아이스커피(50명)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달 18일에 구 공식 유튜브에 올리고, 개별 문자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구독자들에게 무더운 여름을 맞아 재밌는 유튜브 영상도 보고, 맛있고 시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구는 다음달 12일까지 ‘서리풀기자단’을 모집한다. 서리풀기자단은 구에서 발행하는 서초구 소식지에서 활동하는 구민 명예기자단이다. 다양한 구정소식들을 직접 기사로 작성하며, 채택된 기사는 구 소식지에 게재되어 서초구 전역에 배포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서초구민으로 관련 분야 경험자는 우대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는 유튜브 이벤트와 서리풀 기자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구민들과 소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