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익산시, 지자체간 협력 뉴딜사업 공모 최종 선정

전주-익산 도서관 여행 메타버스 구축, 국비 10억원 확보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14 [11:10]

익산시, 지자체간 협력 뉴딜사업 공모 최종 선정

전주-익산 도서관 여행 메타버스 구축, 국비 10억원 확보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14 [11:10]

익산시가 지자체간 협력 뉴딜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가상에서 도서관을 만나볼 수 있는 도서관 여행 메타버스를 구축한다.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 뉴딜사업 공모에 전주시와 함께 최종 선정돼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주시와 함께 참여한 이번 공모는 전주-익산 도서관 여행 메타버스 구축 사업으로 전주와 익산의 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려 지역의 특색있는 도서관을 여행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메타버스에 구현하는 사업이다.

 

시는 전주시와의 협업을 통해 도서관을 여행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익산의 생태특화도서관인 유천도서관과 전통 한옥형 금마도서관, 전주 꽃심도서관, 책기둥도서관 등의 특화 도서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 여행뿐만 아니라 실감 서재, 가상 독서축제 등 차별화된 도서관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메타버스에서 지역서점을 홍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침체된 지역 상권을 되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 변화에 도서관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관광의 외연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가상의 공간에서 도서관을 경험해보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매력적인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