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경북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보육센터에서 교육 중인 4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7월 14일(목) 13시부터 경영온실 현장에서 현장실습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 안전을 도모하고 교육생 생산 농작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와 ?농약허용기준강화(PLS) 2가지 분야에 대하여 전국 최고 수준의 외부전문가들의 열띤 강의 속에 진행되었다.
특히, 교육에 참석한 4기 교육생 대표(회장 강태영)는 “정식, 작물관리, 수확, 판매 등 바쁜 현장실습을 진행하다 보니 교육생들 스스로 안전관리에 소홀해져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라며, “좋은 교육을 준비해주신 상주시에 감사를 드리며, 경북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큰 행운”이라고 말하였고, 이건희 스마트밸리운영과장은 “교육의 성과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육생들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모쪼록 안전하게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교육생들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상주시에서는 교육생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심화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