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 휴가철·태풍 대비 15개 어항시설 안전점검 실시

18일부터 4주간 관내 15개 지방어항을 대상으로 해당 군·구와 합동 점검

이항구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08:44]

인천시, 휴가철·태풍 대비 15개 어항시설 안전점검 실시

18일부터 4주간 관내 15개 지방어항을 대상으로 해당 군·구와 합동 점검
이항구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5 [08:44]

인천광역시는 이달 18일부터 4주간 중구·강화군·옹진군에 위치한 총 15개 지방어항 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휴가철 관광객 증가와 여름·가을에 주로 발생하는 태풍에 대비 할 뿐만 아니라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인천시와 해당 군·구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실시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지난해 안전점검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 결과 확인 및 구조체 등의 손상·균열·위험 여부 등 시설물의 현 상태와 안전난간과 차막이, 방충재 등 안전 관련 시설의 관리상태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안전점검 결과를 통해 긴급 유지·보수가 필요한 곳은 즉각 출입통제를 비롯한 안전조치를 취한 후 어항시설 유지·보수비를 활용해 공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추가로 예산 확보가 필요한 사안에는 별도 조치계획을 수립해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오국현 시 수산과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방어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물을 유지·보수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점검·보수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