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 다목적생활문화센터 주민 생활문화활동지원‘톡톡’

외도   용담   삼양 다목적생활문화센터 3개소 운영 중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0:43]

제주시 다목적생활문화센터 주민 생활문화활동지원‘톡톡’

외도   용담   삼양 다목적생활문화센터 3개소 운영 중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7/15 [10:43]

제주시에서는 다목적생활문화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생활문화 향유에 활기를 찾고 있다.

 

외도?용담?삼양 다목적생활문화센터 3곳은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주민 중심의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써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자 하는 개인과 동아리 등을 위한 연습?발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외도?용담?삼양 다목적생활문화센터에서 40개 강좌를 운영, 총 2,489명이 참여했다.

 

또 문화예술 공연을 위한 연습 공간 활용과 소규모 지역행사 등을 위해 지역주민 5,834명이 시설물을 대관해 이용했다.

 

하반기에는 가죽공예 등 33개 강좌 416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각 센터에서 접수하고 있다.

 

각 센터별 마을문화답사, 만들기 체험, 전시, 힐링 음악회 등 다양한 지역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용담 다목적생활문화센터에서는 방학 프로그램을 7월 12일부터 7월 24일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참여자 모집 중으로 센터 방문 또는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외도, 용담, 삼양 다목적생활문화센터에서는 하반기 정규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8월부터 모집한다.

 

제주시 관계자는“다양한 계층의 문화동아리 활동 및 전시 공간 마련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생활을 향유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