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택시 타고 힐링 안동 여행을.....스마일관광대학 수료 미소친절 겸비한 안동관광택시 발대식 가져..
안동시와 (사)안동시관광협의회(회장 권혁대)는 스마일관광대학 관광택시 교육수료생들과 함께 7월 16일 안동역에서 안동관광택시 발대식을 가졌다.
안동관광택시는 관광가이드, 사진촬영서비스는 물론 MZ세대의 감성과 공감을 이끌어내 새로운 힐링 여행을 제공하고자 지난 3월부터 7주간 62시간의 교육을 받은 베스트 드라이버(Best Driver)로서 KTX 이용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교통수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KTX-관광택시 여행상품은 올 하반기 관광택시 이용고객 1,000명을 목표로 코레일관광개발과 홍익여행사가 맡아 관광객 모객을 진행한다.
시는 관광지 간 이동거리가 멀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광지 접근성 불편을 개선하고자, 올해 시내버스 노선 전면개편을 통해 관광지 간 급행노선을 신설한 데 이어 이번 관광택시 발대식을 통해 도보 여행객들의 답답함을 많이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친절한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안동관광택시가 개별 자유여행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스마일관광 지도사를 양성해 숙박, 음식, 교통, 쇼핑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스마일 씨앗을 곳곳에 뿌려 친절운동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