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 참가음식점 모집

예약 및 결제 원스톱 서비스로 여행객의 여유로운 여행 도움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10:09]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 참가음식점 모집

예약 및 결제 원스톱 서비스로 여행객의 여유로운 여행 도움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8 [10:09]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국내외 미식 여행객을 유치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오는 8월 31일까지 300여 개 참가음식점을 모집한다.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은 도내 18개 시군 음식점의 위치, 메뉴, 가격 등의 주요정보를 제공하며, 예약과 결제가 한 번에 이뤄짐으로써 경남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여유롭게 여행일정을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재단은 도내 우수음식점들의 참여를 위해 중개수수료 0% 혜택을 지원하며, 특히 음식점과 메뉴 정보를 담은 다국어 페이지를 제작한다.

 

글로벌 포털사이트와 연결하여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음식점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참가음식점은 도내 사업자를 두고 운영 중인 음식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가맹점, 행정처분 이력보유 업체제외), 지자체·유관기관 등으로부터 지역맛집, 친절모범업소 등 우수음식점으로 선정된 이력이 있을 경우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경남 미식여행 예약결제시스템은 먹거리, 식도락 여행이 관광의 목적이 되는 최근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시스템”이라며 “경남의 미식관광을 이끌어 갈 우수한 도내 음식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