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청소년수련원에서 초중고 청소년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정책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정책캠프는 15개 모둠팀으로 나눠 활동이 이뤄졌고, 전문강사로부터 청소년정책 참여활동의 중요성과 제안서 작성요령을 배우며 실제 정책제안서를 작성해보고, 같은 청소년들로부터 2021년 청소년정책 박람회 때 제안된 정책 내용과 실제 반영된 사례들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청소년들은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정책투표에 사용될 동영상이나 현장 투표용 자료를 만들어 8월 4일 ‘2022년 청소년정책 박람회’에서 순천시교육지원청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게 된다.
정책제안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제안하게 된 배경,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총 네가지 사항에 제안서를 작성하여 오는 20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여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어렵기만 할 것 같은 정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춰 청소년들이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하고,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며 참여한 것에 보람을 느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소년 참여활동 확대로 지역의 미래일꾼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