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상주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예정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직원을 추천해 주세요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07:41]

상주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예정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직원을 추천해 주세요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7/19 [07:41]

상주시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무한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총 6명-최우수1, 우수2, 장려3)을 선발한다.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의 기간에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성과를 창출하거나 노력한 자 △그 밖에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자 등을 우수공무원으로 선발한다.

 

우선, 시는 7월 18일(월)부터 27일(수)까지 10일간 부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추천의 경우 상주시 홈페이지‘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다만, 공무원의 단순 친절 행위 및 추상적인 성과·노력에 대한 추천은 대상에서 제외할 예정이다.

 

추천 마감 후에는 공적내용 검증 및 제외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를 거쳐 1차심사(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해 후보자를 결정하고, 2차심사(적극행정위원회)에서 우수공무원 및 인센티브에 대해 심의·의결한다.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정례조회 시 상장·부상을 함께 수여할 계획이다. 참고로 심사 결과에 따라 선발인원 및 포상규모는 달라질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혁신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한다는 말처럼 직원들이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중흥하는 미래상주를 실현하는 데 밑바탕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