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양산대회 개최최우수상 배용술 씨 …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소개
양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2022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양산대회’를 지난 14일 양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그나이트(ignite)란 ‘불을 붙이다’라는 뜻으로 발표자가 5분의 한정된 시간 안에 20장의 슬라이드를 활용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변화된 나와 지역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자원봉사활동 동기를 이끌어내는 자원봉사 사례발표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변화된 나의 이야기, 지역의 이야기를 사례 발표를 통해 시민이 함께 공감하고 울림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지난 4월 공모한 자원봉사 감동사례 중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자원봉사활동 우수사례 발표자 5명이 자원봉사에 대해 이야기하였으며, 최우수상으로 배용술 씨, 우수상으로 최현옥 씨, 박정호 씨, 배정진 씨, 조미옥 씨가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준비기간 2개월 동안 스토리텔링· PPT만들기·발표 방법 등을 직접 배우고, 만들고, 수정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쳤으며, 그 노력의 결과인 수상작들은 양산시 자원봉사센터 블로그를 통하여 시청할 수 있다. 양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봉사 사례들과 감동의 이야기들이 양산시민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고 공유되어 자원봉사 활성화에 불을 붙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