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탄소중립 실천 위한 UP 사이클링 수강생 모집

업사이클 교육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 생활화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7/19 [11:35]

광양시, 탄소중립 실천 위한 UP 사이클링 수강생 모집

업사이클 교육을 통한 녹색생활 실천 생활화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7/19 [11:35]

광양시와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가?오는 28일까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자원순환 UP 사이클링 교육참여자 150명을 모집한다.

 

업사이클링은 재활용품이나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가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8월 2일~9월 1일 화, 목요일 2시간씩 10차례에 걸쳐 무료로 운영되고 일부 프로그램은 재료비 일부가 자부담으로 진행된다.

 

운영 프로그램은 ▲다시 쓰는 보자기 ▲꽃 그림으로 새활용 우드소품 만들기 ▲콜라보 가죽공예 ▲폐유리 조각을 활용한 모자이크 공예 ▲유리병의 변신-마크라메 유리병 조명 ▲업사이클-천연 모기퇴치 향초 만들기 ▲페트병 업사이클 정리수납함 만들기 ▲글라스 아트 무드등 만들기 ▲양말목 업사이클 다용도 소품 만들기 ▲청바지 리폼 등이다.

 

시는 업사이클링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버려지는 자원들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자원순환에 기여해 재사용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허형채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교육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업사이클을 실천하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광신 환경과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버려지는 물건이 의미 있는 작품으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환경보호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탄소중립 강좌를 발굴해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사)전남광양기후·환경네트워크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