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2년 하반기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순천의 정원문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리더 양성과정
순천시는 미래 정원문화와 산업을 선도할 정원전문리더 양성을 위해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을 운영한다.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은 정원교육 심화과정으로, 정원관련 분야 전공자 및 종사자, 시에서 운영하는 RHS(영국왕립원예협회), 전라남도 정원전문가 등 정원교육을 수료한 이력이 있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2022년 하반기 교육은 정원조성 및 관리반·정원문화 코디네이터반 2개 과정으로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 각 25명을 모집하여 8월 24일부터 15주간 총 45시간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기존 가든 마스터 수료조건은 출석과 평가결과로 수료가 가능했으나, 이번 하반기 교육부터는 8시간 이상 자원봉사 실적을 수료조건에 추가함에 따라 교육생들의 현장 활동성 강화를 도모했다.
교육희망자는 경력 및 수료 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순천시 정원산업과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가든 마스터 양성교육은 ▲정원조성 및 관리반 ▲정원문화 코디네이터반 ▲정원용 소재생산반 ▲정원디자인반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4개과정을 모두 수료할 경우 정원문화와 산업을 아우르는 순천시 인증 가든 마스터 증을 수여 받는다.
순천시 관계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가든 마스터가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 속 정원문화와 산업을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정원교육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순천시 정원산업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